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롯데자이언츠입니다

오늘은 수분섭취 필요성에 대해 글을쓰고자합니다.

R658x0.jpg

   이 물은 널리 알려진대로 사람의 70퍼센트가 물이고 물이 1-2프로만 줄어들어도 신체는 이상반응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게다가 근육의 70%이상이 수분이고 근력 운동시 근육은 무기질을 필요로 하는데 ​충분히 섭취한 물이 무기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현재 많은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수분부족에 시달리면서 사는데 현대인류는 그걸 인식을 못하고 살고있고 오히려 커피나 탈수를 일으키는 차나 혹은 주스 혹은 탄산음료를 섭취하면서 "아 수분섭취는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더 큰문제는 운동초보들은 운동하면서 무조건 보충제만 찾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하였듯이 인체의 대부분성분은 물이고 위에 적시해놨듯이 근육의 70퍼센트이상이 물이고 지방은 그 절반정도 되는 수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근육양을 늘리려면 일단 체내수분이 많아 무기질과 영양성분이 신체내에 잘돌고 그것이 장기적으로는 근육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초보분들은 물이 제일 값싸고 효과좋은 보충제라는 것은 인식못하고 무조건 스포츠 보충제나 관련제품만 찾는게 현실입니다. 

    이렇게 수분섭취도 잘 못해주면서 보충제를 섭취한다고 효과가 있을까요?? 저는 NO라고 말하겠습니다. 일단 수분섭취가 충분해야 탄,단,지,비,무 이 5대 필수영양소가 신체내에서 잘 흡수되어 흔히 말하는 아나볼릭(근육동화)상태에 이를수 있다고 저는 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아무리 백년묵은 인삼을 매일 달여먹더라도 수분이 부족하면 그 좋은성분들이 흡수가 되지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느냐??

   일단 운동을하는 사람이라면 물을 일반인보다 좀더 섭취해야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운동전후로 적어도 500ml내외로 물을 섭취해야하고 적어도 30분에 한두잔씩 자주 섭취해야 그나마 의사들이 주장하는 8잔 이상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만약 카페인을 자주 섭취하거나 부스터류를 섭취하는 분들은 적어도 섭취량을 조금 더늘려야하는데 그 이유가 커피한잔이나 혹은 카페인이 함유된 부스터 한잔은 수분을 2배 3배이상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더 수분섭취의 중요성이 필요하고 특히 더운지역에 사는분들도 역시 수분섭취량은 더 많아야됩니다, 그이유는 땀을 자주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부탁드리고 싶은것은 물섭취가 보충제섭취보다 더 중요하고 더 효율이 좋은 값싼 보충제입니다.. 이제 보충제에 집중하기보다 수분섭취에 집중하시는것이 어떨까요?

제품 랭킹 TOP 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