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짐의 롯데자이언츠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요.. 이번에 쓰는글은 바로 저지방식이에 대한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1979년후에 엔젤키스의 문제있는 이론으로 권장되고 있는 지지방의 비율은 43퍼센트에서 33퍼센트로 줄였고 그 대신 과일과 채소는 17퍼센트 곡물섭취는 29퍼센트가 늘어났습니다.. 그러면 과연 지방을 줄임으로써 과연 건강해졌을까요??

lchf-food.jpg

이상하게 비만이 더 폭증하게되었고 혈관계질환등은 비만으로 인해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사태가 생기자 많은 과학자와 의사들이 원인이 뭘까 했더니 바로 지방을 줄임으로써의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그러하자 많은 의사들이 이 원인을 찾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가 지방을 줄임으로써 탄수화물을 장려한 정책이라는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방의 특유식감이 없어지면서 오히려 지방의 특유식감이 없어지면서 오히려 탄수화물을 더 섭취하게되었고 이는 중성지방이 늘어나는 악순환을 잇게되었습니다.. 게다가 많은 미국의 단체들과 대학의 연구비가좋은결과가 있겠지라는 이상한신념으로 연간 수백만달러가 투자되었는데 이 수백만달러의 투자된금액만큼 저지방식이가 건강에 그렇게 크게 도움이 되지않는다는 결과가 판을쳤고

   이에 많은 논란이 벌어지자 2008년 유엔식량농업기구는 모든저지방식이법을 검토하고는 고지방식단이 확실한 혹은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는 없다고 공포하였고 LCHF(low carb high fat)의 본산지인 스웨덴에서도 2년동안 1만6천건을 조사한 끝에 오히려 비효율적인 전략이라고 단정지었고.. 미국의 저지방식이가 건강해질것이라는 이상한신념은 수십년간 10억달러가 낭비되는 돈 GR이 되었고 오히려 저지방식이는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낳게되었습니다..

  과연 그러면 식이법을 어떻게 정해야할까요??

   첫째. 당질을 조금씩 줄여간다

   둘째. 자연적인 지방섭취를 늘린다

   셋째. 잎채소섭취를 늘린다

   넷째. 수분섭취를 늘리고 염분섭취를 아주쪼금늘린다


제가 말한것은 일종의 LCHF다이어트 아니냐고 혹은 이 다이어트가 위험하지않냐고 반론하시는분이 있는데 많은 연구결과 지방섭취의 문제보다는 탄수화물섭취의 문제가 오히려 문제가 많고 일부의 결과긴 하지만 아프리카 마사이족이나 북부인도인, 이누이트,에스키모들은 지방을 최소 40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먹는데도 혈관계열질환있는사람들이 드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LCHF를 하실때 지방섭취를 늘리라고해서 무조건 지방만 주구장창먹고 야채는 제끼고 분명히 자연적지방이라고 했는데 공장화된 식물성지방인지 천연지방인지 생각지도 않고 먹어제끼는데.. 무절제한 지방섭취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그냥 돼지되는 방법입니다.. 지방도 8칼로리나 나가는 고칼로리이니깐요..

제품 랭킹 TOP 5 더보기